안녕하세요! 지금 당장 여러분의 눈에 띄는 것은 무엇입니까?저에게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가 보이네요.(^^;;)
생각해보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종류의 제품이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은 고물상을 통해 처리 매각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물건과 상품이 있고, 다양한 업종과 여러 형태의 업무가 있지만 맨 하위 단계에서 아무 말 없이 여러 물품을 접하고 분리하는 것이 바로 고물상입니다.
고물상은 버려지는 폐기물에서 천연자원을 직접 추출하여 유통업체, 제품 생산공장 등을 통해 매입하는 과정을 담당하는 업체입니다. 예전에는 너덜너덜한 이미지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했는데 요즘은 그 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정도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직군이기도 합니다.
고물상에서 취급하는 품목은 주로 고철 및 비철과 전자스크랩, 폐PCB와 같은 내장재도 취급합니다. 상기 열거한 원소들은 모두 합금이나 순수한 형태로 우리가 일상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군에 그대로 녹아 있어 전문적인 기술로 분리하여 수집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고철은 철(Fe, Steel) 재질이지만 오래되고 녹슬어 사용할 수 없는 모든 제품을 통틀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순수 성분이기 때문에 별도의 가공이나 폐기처분 과정을 거치지 않고 즉시 재활용하거나 녹슬고 오래된 것은 용광로에 녹이거나 용접 등의 추가 가공을 통해서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철이라는 자재 자체가 워낙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어서 고물상에서 취급하는 품목 중에 가장 일반적인 것이 고철 스크랩과 분철 스크랩이라고 생각합니다.말 그대로 철물을 단위별로 깎아 가공한 후 발생하는 칩(chip) 조각을 의미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가공되느냐에 따라 스크랩이 형성되는 모양이나 모양이 천차만별이래요 ^^
담쟁이덩굴처럼 여기저기서 얽혀 있기도 하고 둥근 쌀알처럼 딱 떨어지는 예쁜 모양이 되기도 합니다. 모양이 다른 만큼 활용되는 범위도 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스크랩 양이 많을 경우 집게 차량 조작을 통해 즉시 상차하거나 1톤~5톤 대형 적재함에 바로 싣는 형태로 수거합니다.
또 스크랩 사이에 고철이 아니라 비철이나 이물질이 섞여 있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 마그네틱 성질이 있는 자석을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분류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고철은 자성이 있어 달라붙는 반면 나머지 성상은 걸러지기 때문에 순수한 고철 재질만 쉽게 고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물상에서는 집게 차량에 항상 자석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다는 일화도 볼 수 있었죠. 이러한 품목은 공산품을 판매하도록 일정 가격이 규정된 정찰제로 거래되는 것이 아니라 국제 거래 시세에 따라 매일 매입 가격에 변동이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철물이나 비철물을 준비하여 고물상에게 판매할 계획이 있는 분은 LMS 시세를 참고하여 고점을 기록했을 때 찾아오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수원고철 매입 및 비철회수전문> 가온자원 // 010-5802-0030 고철, 전자스크랩, 동(동), 스테인레스, 은, 납, 황동, 알루미늄, 폐PCB, 폐기판 등 이상입니다. 전문적인 고물상을 검색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다녀온 자원을 찾아보세요! 전화통화, 문자연락 모두 가능합니다.<수원고철 매입 및 비철회수전문> 가온자원 // 010-5802-0030 고철, 전자스크랩, 동(동), 스테인레스, 은, 납, 황동, 알루미늄, 폐PCB, 폐기판 등 이상입니다. 전문적인 고물상을 검색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다녀온 자원을 찾아보세요! 전화통화, 문자연락 모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