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집도시락만들기 #도시락반찬넣는팁 #
여름 가정식 도시락 월요일 점심도시락 디너도시락 두끼 도시락입니다.월요일에는 항상 두 개의 도시락을 싸야 해요.폭염이 시작됐을 때는 정말 도시락이라도 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 특별한 날 빼고는 그래도 꾸준히 도시락을 샀던 것 같은데, 1년 2년 다른 힘으로 정말 폭염은 피해가고 싶어집니다.올해는 이제 여름 도시락은 잠시 쉬고 싶은데 밖에 밥이 뭐가 그렇게 허술한지 전혀 그런 것 같아요.하지만 저도 나이가 들면서 제 안에 도시락 싸는 것을 그만두는 폭탄은 항상 대기 상태라고 생각합니다.이 정도면 정말 오랫동안 싸지 않았나요?그만둬도 되지 않을까요..요즘은 도시락을 싸는 것은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합니다.그래도 아직 생각만 가득하고 저 자신도 실천에 옮기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간단할 것 같지만, 20년 가까이 해 온 도시락 만들기를 포기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습관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여름 집밥 도시락 쌈&도시락 반찬 넣는 요령을 소개합니다.
여름 집밥 도시락 싸는 도시락 반찬입니다.점심과 저녁 도시락 반찬이라 양도 많아 보이죠.◆#여름집 도시락 반찬 #담는 요령은 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의 분리입니다.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이 만나면 상하기 쉬우니까요.◆
오늘 아침에 구워 볶은 도시락 반찬을 따로 모아서 넣었어요.가지와 양파볶음, 소시지구이, 꼬막볶음, 감자볶음 등 뜨거운 반찬도 한 김 식혀서 도시락 반찬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냉장고에 들어있던 반찬들을 마늘종지와 마늘장아찌, 취나물김치, 고추장멸치볶음, 오징어실채간장볶음, 차가운 것끼리 한곳에 담았습니다.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을 함께 넣을 때는 반드시 차갑게 담아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얼갈이배추김치젓의 양념을 진하게 했더니 여름김치로 정말 좋아해서 즐겨 먹고 있어요.
수박을 조금 넣을게요.도시락에 과일을 조금씩 담아가니까 좋아요.
밥은 병아리콩 찹쌀 흑미가 들어간 잡곡밥입니다.

여름 도시락 반찬 넣는 요령 아시죠?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의 분리가 좋습니다.혹은 뜨거운 것을 식혀서 담아야 한다는 것, 여름 집 도시락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도시락 반찬을 넣는 요령을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월요일 여름 집 도시락입니다.

도시락가방도 두개..도시락가방을 다시 큰 가방에 넣고 출근하세요. 저는 가져가는게 일이에요.먹는 사람도 도시락을 만드는 사람도 여기저기 힘들 것 같은 월요일입니다.그래도 이번 주는 현충일이 끼어서 부담이 덜할 것 같네요.피곤한 월요일이지만 건강하게 일주일 시작해 봅시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545569행주치마 집밥도시락 20년간 도시락을 싸온 행주치마만의 노하우로 빠르게 만들며 건강까지 챙기는 도시락을 만들자!내일은 뭘 싸지? 메뉴 고민이 사라지는 매일 도시락 엄마가 직접 만든 집밥으로 만들어서 밖에서도 든든하고 편하게! 내일은 또 뭘 만들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나도 도시락을 싸볼까 궁금하다면 이 책이 답이다! 20년간 도시락을 싸온 행주 스커트가 알려주는 집밥 도시락의 모든 것.도시락 메뉴 구성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반찬 레시피, 간편하게 한 상자에 담는 한 그릇 레시피까지 다양한 메뉴를 한 권에 담았다.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만, 도시락에… book.naver.com행주스커트 집밥 도시락 책을 참고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행주스커트 집밥 도시락 책을 참고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행주스커트 집밥 도시락 책을 참고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